행사 상세 정보 :
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함께하는 산학연계 교육프로그램 「게임제작과정」 참여학생 모집(선착순 30명)
『전남대학교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(RISE) 사업단』에서는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함께하는 산학연계 교육프로그램 「게임제작과정」에 참여할 학생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,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.
○ 대상: 전남대학교 재학생 30명
○ 일시: 2025. 9. 16.(화) ~ 11. 25.(화) 18:00 ~ 21:00 (매주 화요일, 총 30시간)
○ 장소: 전남대학교 공과대학 7호관 218호
○ 주최/주관: (재)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/전남대학교 RISE 사업단
○ 신청방법: 붙임 파일(게임제작과정 참가신청서 양식) 다운 받아 작성 후 네이버 폼(신청링크)에 제출
- 신청링크: https://naver.me/5HrkBs5U
○ 신청기한: 2025. 9. 1.(월) ~ 9. 10.(수), 18:00까지
○ 결과발표: 2025. 9. 12.(금), 개별 문자 발송
○ 프로그램 세부내용
주 | 일자 | 교육내용 | 비고 |
1주차 | 9.16.(화) | 폴리곤 모델링과 넙스 모델링의 차이 | 조 태 진 (주식회사 팜 대표) |
로우, 하이 폴리곤, 하드 서페이스, 오가닉 모델링 이론 |
모델링 작업 툴 소개 |
PBR (Phisical Based Rendering) 이론 |
텍스쳐작업에 사용하는 맵들의 기본원리 설명 |
3DS MAX 기본 조작법 설명 |
2주차 | 9.23.(화) | UV 매핑, 언랩 이해하기 |
모델링 Texturing 이해하기 |
Substance painter 소개와 사용법 |
Tilemap과 Texture Atlas, Trim Sheet 소개와 사용법 |
3주차 | 9.30.(화) | 스컬핑 작업방식 소개 |
Zbrush 소개와 사용법 |
Zbrush 캐릭터 모델링 이론 |
Marvelous Designer 소개와 사용법 |
Marvelous Designer 캐릭터 의상 제작 이론 |
4주차 | 10.14.(화) | 캐릭터 Retopology |
캐릭터 UV 매핑, 언랩 |
Substance painter를 활용한 캐릭터 텍스쳐링 |
5주차 | 10.21.(화) | 레벨 디자인과 Grayboxing |
레벨 디자인 Texturing |
6주차 | 10.28.(화) | 게임의 정의 및 이해 | 조 영 인 (주식회사 팜 부장) |
게임의 취업과 창업, 게임 론칭하기 |
공포게임이론, 규칙 |
7주차 | 11.4.(화) | Unity 엔진에 대한 소개 |
Unity 설치 및 실행하기, Unity 인터페이스 |
3D오브젝트, 기즈모, 시점변환하기 |
스크립트 생성 및 비주얼 스튜디오 사용하기 |
8주차 | 11.11.(화) | 컴파일러 |
C#에 대한 이해 |
기초 프로그래밍(변수, 그룹형 변수, 연산자, 조건문 |
9주차 | 11.18.(화) | 기초 프로그래밍(반복문, 함수와 클래스) |
스크립팅을 통해 캐릭터 제어하기 |
10주차 | 11.25.(화) | 오브젝트 배치하기 |
1인칭 시점의 컨트롤러 배치하기 |
스크립팅을 통해 캐릭터 제어하기 |
※ 교육 일정 및 내용은 변경될 수 있음
- 이론 수업 종료 이후, 겨울방학 중 「게임제작 실습과정」 운영 예정
○ 문의: RISE 사업단
☎062-530-0675
E: hyovelly@jnu.ac.kr